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학생회소개

학생회소개

철학과 학생회는 대내적으로는 철학과 재학생의 자치기구로서 철학과 학우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부 내의 크고 작은 행사를 주관하는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학과 재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 및 집행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인문대학,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총학생회 등의 조직에 철학과를 대표하는 기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생회활동

학생회는 재학생들의 연대 및 친목 도모를 위해, 재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연중 과내의 행사를 주관합니다. 1학기에 신입생 환영회, 새내기 배움터, 개강파티, 해오름식, 대동제 등의 행사를 기획하고, 2학기에는 철학과의 만남, 전농체전, 철학인의 밤, 학술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학에 대해 다양하고 깊은 이해를 위한 학술 소모임을 비롯하여, 여러 취미 활동을 위한 소모임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의 편익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생활 및 학교 생활에 있어 개선되어야 할 점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학생회구성

학생회의 구성은 정, 부 학생회장 및 총무부장, 연사부장, 기획부장 등으로 구성되며 정, 부 학생회장은 매년 11월에 총회를 실시하여 과 총원 1/3의 참석 아래 평등, 보통 투표를 실시하여 선출한다. 학생회 산하 집행부는 학생회장의 승인 하에 정해지며 과 행사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노력하고 있다.